안녕하세요. 필자는 아직 자차가 없는 뚜벅이 신세입니다.
그래서 매일 티머니를 쓰다가 일일히 충전하는 것도 귀찮고(잔액이 부족해서 버스를 놓치는 일도 허다함) 할인 혜택도 없고해서 드디어 국민은행 후불교통카드 기능을 사용하기 시작했습니다.
게다가 티머니는 카드 자체를 잃어버리면 카드 안에 있는 돈을 찾는 일도 불가능하거든요.
어쨌든 자신이 가지고 있는 국민은행 체크카드, 신용카드가 후불교통카드 기능이 있는지 없는지 확인하는 방법은 간단합니다. 뒷면을 보면 후불교통카드라는 문구가 적혀 있어요.
일단 이 기능만 있으면 딱히 신청을 하지 않아도 개찰구 결제단말기에 갖다대면 알아서 결제가 됩니다. 잔고에서 돈이 바로 빠져나가는 게 아니라 나중에 청구가 돼요.
단! 국민은행 후불교통카드 기능을 삭제하는 건 가능합니다. 은행에 방문해서 직원에게 말하면 바로 후불교통카드 기능을 정지시켜줍니다.
어쨌든 국민은행 후불교통카드(체크카드, 신용카드의 경우는 아래 참고)를 사용하면 매달 두 번씩 나누어서 교통비를 결제하게 되는데요. 1일~15일 사용분은 15일 이후 3영업일(휴일을 제외하고 은행이 열리는 번째 날)에, 그리고 16일~말일 이용분은 역시 해당 월 말일 + 3영업일에 출금이됩니다. 예를 들어서 5월인 지금 2분기 요금은 31일 이후 3영업일인 5월 5일에 계산이 되겠죠.
후불교통카드를 이용하면 좋은 점은 역시 카드 전월실적에 따라 할인이 된다는 것인데요. 체크카드 중에서는 제가 쓰고 있는 국민은행 나라사랑카드가 짱입니다. 아래의 글 참고하세요!
2018/05/17 - [생활상식] - kb 나라사랑카드 혜택 후불교통카드 혜택이 짱이네요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