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

일본 최대의 비트코인 거래소 Bitflyer에 대해서 알아보자

by 오곡물 2017. 12. 15.
반응형

이 글이 아마 잡다한 글들이 모여있는 제 블로그에서 세 번째로 작성하는 비트코인에 관한 포스팅이 되겠습니다.


여러분은 우리나라에서 현재 활성화돼 있는 가상화폐 거래소를 떠올리라고 하면 어디가 생각나나요? 아마 빗썸, 코인원, 코빗 이렇게 세 곳일 겁니다.


특히 빗썸은 가상화폐 거래량이 무려 국내를 넘어 전세계 3위라고 하니 현재 한국에서 불고 있는 비트코인 돌풍을 짐작케 하는 대목입니다.


그런데 말입니다, 과연 우리나라와 가장 가깝고 친숙한 옆나라 일본에서 가장 유명한 가상화폐 거래소는 어디일까요? 정답은 비트플라이어(Bitflyer)라고 하네요. 그럼 이번 포스팅에서는 우리에겐 아직 생소할 수 있는 이 비트플라이어라는 일본 가상화폐 거래소에 대해서 쉽고 간단하게 알아보는 시간을 가지겠습니다.


Bitflyer 거래소의 스펙


그렇다면 비트코인 전세계 거래량 1위는 어디? 바로 일본


비트플라이어의 특징 중 가장큰 하나는, 이 가상화폐 거래소는 대기업들의 합작품이라는 것인데요. 일본에서 내로라 하는 금융 대기업들이 대주주로 있어서 안전하다는 장점이 있다고 합니다.


대기업 주주로 있는 기업들은 현재 미즈호, 미츠이 스미토모, 미쓰미비 UFJ, 리크루트 제일 생명, SBI VC, 미쓰미비 UFJ, 등이라고 하네요. 전 일본의 대기업을 잘 모르는 편인데요. 언급한 기업 중에서 원래 알고 있었던 기업은 한 곳도 없지만 모두 다 일본에서 영향력이 어마어마한 대기업이라고 하네요.


현재 비트플라이어는 일본 내 1위 가상화폐 거래소답게 일본 가상화폐 거래량 전체의 50% 가까이를 차지하고 있고, 2014년도에 설립된 이후 약 390억의 투자를 받은 가상화폐 거래소입니다.




누군가에게는 호재가 될 수 있는 Bitflyer 관련 정보 


필자는 비트코인을 둘러싼 사회현상을 흥미롭게 바라보고 있지만 실제로 투자에 참여하고 있지는 않습니다. 다만 조만간 기회가 된다면 재미를 위해서 가격이 저렴한 잡코인을 하나 정도 사보고 싶네요.


거두절미하고! 비트코인 투자를 하고 있는 분에게는 가장 중요한 건 역시 정보일텐데요. Bitflyer와 관련된 최근 뉴스는 바로 비트플라이어와 미국 가상화폐 시장에 진출했다는 점입니다. 미국 41개 주에서 서비스를 시작할 예정이라고 하네요.


서비스 오픈 기념으로 올해 말까지 비트코인 거래 수수료가 면제라고 하며 내년부터는 비트코인 이외의 큼지막한 가상화폐들을 차례로 다룰 계획이라고 합니다.


미국에 있고 비트코인에 투자할 생각이 있다면 이 비트플라이어라는 거래소에 대해서 개인적인 연구를 해봐도 좋을 것 같습니다.


과연 비트플라이어의 미국 진출이 비트코인의 세계에 어떤 나비효과를 가지고 올지 지켜봐야할 것 같습니다.

 




반응형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