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상식

카카오톡 오픈채팅 참여코드 보는 곳

by 오곡물 2018. 1. 19.
반응형

안녕하세요. 이번 포스팅에서는 카카오톡 오픈채팅 참여코드를 보는 방법에 대해서 간단하게 설명하려고 합니다.


오픈채팅이 뭔지 아시나요? 불특정 다수 혹은 1:1로 자신의 친구로 등록되어 있지 않은 사람과 쉽게 채팅을 할 수 있는 카카오톡만의 기능인데요.


익명으로도 대화가 가능해서 요즘에 인터넷 친목을 위해 정말 많이 활용되고 있어요.


그런데 이 오픈채팅에 다른 사람을 참여 시키려면 참여코드를 복사해서 알려줘야 하는데요.



카카오톡은 인터페이스가 은근히 사용자 친화적이 아니라 가끔 초대하는 방법을 모르는 분이 계시더군요.


그래서 준비했습니다! 일단은 모바일로 보는 방법을 알려드릴게요.



일단 자기가 있는 단톡방의 채팅장을 확인하세요. 그러면 우측 상단에 메뉴 버튼이 보이는데요. 바로 눌러줍니다!


새로 뜬창에서 다시 우측 상단을 확인해서 톱니바퀴 모양을 눌러줍시다.




그러면 아래의 그림와 같은 창이 뜨는데요. 제일 오른쪽에 있는 점점점 버튼을 클릭해주세요.


그러면은 상대에게 보내서 오픈채팅방으로 들어올 수 있게 하는 링크가 뜹니다. 그걸 그대로 복사해서 커뮤니티 게시판에 올려놓거나 원하는 특정 사람에게 보내면 돼요. 이런식으로 채팅방을 키울 수도 있습니다.




피시카톡 경우에도 똑같은데 조금 더 간단하네요. 오픈채팅방 들어가면 위의 그림처럼 되는데 역시 우측상단에 메뉴바를 눌러줍니다. 그럼 바로 링크복사가 있으니 그거 눌러서 뚝딱 해결하면 됩니다.




어때요? 카카오톡 오픈채팅 참여코드 보는 방법 참 쉽죠? 유용하게 쓰시길 바랍니다.


반응형

댓글